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4-H 진도군연합회(회장 차용주) 주관 ,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농업경영인회 등의 여러농업단체가 모여 '기후변화의 시대 미래농업의 길을 묻다! 함께 이룬 진도농협, 함께 여는 미래농업'이라는 주제로 농업.농촌 발전, 농업인들의 권익신장을 위해 600여명 단체회원들이 결의와 각오를 다졌다.
또한 지역인재육성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자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학습단체에서 100만원, 농촌지도자회에서 300만원, 총 400만원을 인재육성장학기금으로 기탁했다.
이외에도 단체간의 친목도모를 위해 노래자랑 및 체육대회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준비하여 오늘 하루 농업의 고단함을 잊고 함께 웃으며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진도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어려워져가는 농업.농촌 여건속에서도 고향을 지키며 최선을 다하는 농업 관계자분들게 감사드리며, 잘사는 농촌, 활기찬 농업을 만들기 위해 우리 모두 한마음 한뜻을 모아 달려가자"며 대회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