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김포시는 김포한강신도시 운유공원 인수인계 관련 보완사항으로 LH공사와 협의하여, 운유공원 내 보행동선 연결 공사를 완료 하였다고 밝혔다.
운유공원은 김포한강신도시 내 위치한 운유산 자락의 산림형 공원으로서, 신도시 조성 시 장기동 스마토피아 ~ 생태통로 구간의 보행로가 단절되어 있어 많은 시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었다.
시는 해당 문제점을 국토교통부 중재 요청과 LH공사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하여 LH공사로 하여금 운유공원 내 보행동선을 설치토록 하여 시 예산을 크게 절감하는 성과를 보였다.
운유공원 보행동선은 목재데크 233m, 야자매트 130m, 전망대(5m*16m) 1개소로 이루어져 있으며, 야간에도 이용 할 수 있도록 공원등 48개도 새롭게 설치되어 운유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녹색 힐링공간을 제공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