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순천시는 오는 11월 26일부터 12월 5일까지 시민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수요자 중심의 평생학습 프로그램 제공으로 생활 속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시민제안으로 함께하는 순천시민대학‘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실시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공모는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 시민의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 육성하여 스스로 배움을 실천하고 성장할 수 있는 주체적 학습 형태 확산 및 평생교육 관련기관 및 사회적 기업, 관내 대학교 등 지역 평생학습 네트워크 연계로 평생학습 공동체 의식 및 문화 확산을 위해 선정된 프로그램 운영에 총 8천1백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분야는 총 3개 분야 18개 사업선정으로 ▲시민제안사업(10개) ▲지역네트워크사업(5개) ▲대학교연계사업(3개)이며, 평생교육에 관심 있는 개인, 민간, 공공평생교육기관, 협동조합, 대학교 등 기관․단체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시민제안사업은 시민 개인이 제안하고 참여하는 사업으로 순천형 생태교육․역사교육 등 지역 특화형, 시민력을 키우는 인문교육, 다양한 주제활용 토론교육, 가족기능 강화 및 사회적응 교육 등 내용을 공모 주제로 총 10개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2019년도 순천시민대학에 신규 강좌로 개설되며, 제안자에게 시상금 1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지역네트워크 사업은 시를 중심으로 2개 이상 기관․단체 간 네트워크 협의체를 구성하여 지역과 운영기관의 특성에 맞는 특화사업을 운영함으로써 지역 평생교육 네트워크 협력 기반을 구축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으며, 총 5개 사업을 지원한다
대학교 연계 사업은 순천시 소재 대학교에 신청자격이 주어지며 학교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직업능력교육과 지역과 연계한 미래사회 대응 교육, 경력단절여성․베이비부머세대․조기은퇴자 대상 특화프로그램 등 3개의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순천시는 11월 21일(수) 오전 10시 평생학습관 203호에서 사전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공모사업 및 신청서 작성요령 등을 설명한다. 관심 있는 개인, 단체, 기업, 평생학습 관계자들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공모사업 신청․접수는 시 홈페이지(www.suncheon.go.kr), 순천시문화건강센터 홈페이지(www.schc.go.kr)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 받아 관련 서류를 구비해 11. 26.(월) ~ 12. 5.(수)까지 평생학습과 운영팀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평생학습과 운영팀(☎061-749-677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