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 고흥군, 수능 시험일 청소년 일탈 예방에 총력
고흥군(군수 송귀근)에서는 11월 15일부터 2주간 청소년의 활동이 많은 학교주변 및 PC방·노래방·호프집·카페 등을 대상으로 민·관 합동 단속을 추진한다.

△ 고흥군, 수능 시험일 청소년 일탈 예방에 총력
첫날인 11월 15일(목)에는 대학수학능력시험 후 청소년의 일탈을 막기 위해, 학교 주변 및 유흥업소 밀집 지역을 대상으로 군청·교육청·경찰서·유해환경 감시단 등 30여 명이 청소년 유해환경에 대한 집중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합동 단속을 통해 청소년 고용이 금지된 청소년 유해업소를 방문하여 청소년 보호 의무사항, 담배·술 등의 판매 및 표시 의무화 준수 사항 등을 지도 단속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버스종합터미널과 학교 주변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군청 관계자는 “수능을 마친 청소년들의 탈선 예방을 위해 관련 단체와 협력하여 연말연시까지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과 지도‧점검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에서 벗어나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