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 고흥군, 보건복지부 주관‘치매극복 선도기관’지정
고흥군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치매극복 선도기관’에 포두면사무소와 공립노인전문요양병원 2개소가 지정되어, 11월 14일 현판식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치매극복 선도기관’은 치매 친화적 사회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인증제도로써, 치매 극복을 위한 노력에 다양한 사회 주체들을 동참시키고자 도입됐다.
이들 기관의 전 직원은 치매 예방과 관리법·치매 인식 개선·치매 환자와 가족에 대한 이해 등 치매 파트너 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고흥군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파트너로 양성된 지역 주민 483명과 협력하여, 치매극복 캠페인 참여와 치매 예방·치료를 위한 홍보활동 등 치매환자와 가족들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 관련 교육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지식 전달과 치매 친화적 사회문화를 조성하는 역할을 해 나갈 것이다.”며 “치매극복 선도기관 지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치매 인식 개선과 치매환자와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