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주 한파 예고…중부·내륙 영하권, 강원 산지 ‘첫 한파주의보’ 가능성
이번 주 초의 강추위는 다음 주 본격적인 한파의 ‘예고편’으로, 11월 초 입동을 앞두고 기온이 크게 떨어질 전망이다.
26일부터 북서쪽에서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며 찬 공기가 한반도로 유입된다.
이에 따라 27~28일에는 중부지방을 비롯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올가을 들어 가장 강한 추위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된다.
수도권 아침 ...
홍천군은 7일 군 재산상황실에서 읍면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사업 추진계획에 의거 읍면간 상호교류 및 사례 공유는 물론 맞춤형복지팀의 애로사항 청취를 위한「읍면 맞춤형복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홍천읍, 화촌면, 서석면, 남면 맞춤형복지담당 및 주무관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읍면의 맞춤형복지팀 운영 사례 발표에 이어 타 읍면의 사업추진과 성과 등에 대한 사례와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2016년도 홍천읍 맞춤형복지담당 신설을 시작으로 작년에 서석면과 남면에, 금년도에 화촌면 맞춤형복지담당 설치를 완료함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드러나면서 주민들의 복지체감도도 조금씩 향상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주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