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지난 3일 평택 소사벌 레포츠 타운에서 제12회 평택시 평생학습 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평택시가 주최하고 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배우는 기쁨! 참여하는 즐거움! 하나 되는 평택! 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약 5,0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하여 뜨거운 열기를 내뿜었다.
본 축제는 미8군 군악대 공연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고, 이어서 개막식, 프로그램 경연대회, 어린이 사생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졌다. 행사장 한쪽에 전시된 문해 어르신들의 시화전 작품은 배움의 가치에 대해 다시 한 번 돌이켜 보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어린이 사생대회는 행사장의 모습을 어린아이의 시각에서 도화지에 담아보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
이날 평생학습 홍보체험관에서는 페이스 페인팅, 물레체험 등 70여 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이중 드론, 3d펜, VR 체험을 해보는 4차산업 체험 ZONE은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큰 호응을 받았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평택시는 사회변화에 맞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확대시켜 나갈 계획을 갖고 있다.”며, “여러분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과 도전이 우리 지역사회를 변화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되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