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안산시 안산 화정 영어마을은 지난 27일 안산 미디어 라이브러리 강당에서 안산시 초등학생들의 영어 실력향상과 영어학습의 동기부여를 위해 2018년 안산 화정 영어마을 스펠링 비 콘테스트(Spelling Bee Contest)를 개최했다.
이를 위해 안산 화정 영어마을 TPRS(Total Physical Respond Storytelling, 전신반응교수법) 도서관 영어독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예선을 치렀고, 그 중 40명의 학생들을 선발해 이날 본선 무대에서 경쟁하도록 했다.
‘스펠링 비’ 콘테스트는 영어 단어의 철자를 외워 말하는 영어 철자 말하기 경연대회로, 매년 세계대회도 열릴 만큼 유명한 행사이다.
안산 최초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참가자 학생뿐만 아니라 관객 또한 손에 땀을 쥐고 지켜볼 정도로 박진감이 넘쳤으며,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에게는 영어 읽기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대회를 통해 최종 1위에 오른 학생들에게는 트로피와 소정의 상품이 제공됐으며, 참가한 모든 학생들에게는 수료증과 메달이 수여됐다.
안산 화정 영어마을 관계자는 “행사에 참가 한 학생들은 대회를 준비하며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고, 참여한 모든 사람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 좀 더 많은 학생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