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최근 물건을 여러 사람이 공유하는 공유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여수시 공구도서관 운영계획이 주목받고 있다.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생활 속에서 꼭 필요하지만 구매하기에 부담스러운 공구를 무료로 빌려 주는 공구대여소를 이달 31일부터 시범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운영 장소는 여서동 주민센터, 둔덕동 주민센터, 만덕동 주민센터 등 3곳이다.
공구도서관에서는 유·무선 전동드릴을 포함한 40여 종의 생활공구를 무상으로 빌려 쓸 수 있다.
대여를 원하는 주민들은 신분증을 지참해 주민센터를 방문한 후 대여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대여기간은 2박3일이며 1회에 한해 연장 가능하다.
1인 가구 증가와 ‘셀프 인테리어’ 열풍 속 많은 시민들이 공구도서관을 이용할 것으로 시는 전망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공구도서관이 공구 구매를 위한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자원을 함께 이용하는 공유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름다운 공유경제 선순환이 이뤄지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