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전남도지사배 전국바다낚시대회'가 지난 21일(일) 전남 진도군 의신면 접도 일원에서 강태공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활리에 열렸다.

'허생범.김현철(전남 진도군)'팀이 감성돔 33cm를 낚아 1위를 차지' 상금 1,000만원을 받았다.

이석길. 김성인팀으로 2위로 300만원을, 김종열. 송종열팀은 3위로 상금 100만원의 주인공이 됐다.
이 외에 천연기념물 제53호 진도개, 고급 낚시용품 등 다양한 시상이 이뤄졌으며, 참가 선수 모두에게 검정쌀과 미역 등 청정지역 진도군의 특산품이 전달됐다.
특히 전남낚시협회와 진도군낚시연합회가 140만원을 모아 진도군 인재 육성 장학금으로 또 여름 휴가철에 게매기 등으로 유명한 접도어촌체험마을에 마을발전기금을 기탁하는 등 훈훈한 모습이 연출되기도 했다.
이재평 전남낚시협회장은 "이번 전국 낚시대회가 '청정 해역' 진도군 접도의 수려한 풍광과 풍부한 수산자원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됐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