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목포시가 지난 11일 시청 상황실에서 기획재정부 경제예산심의관을 포함한 3명의 관계관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고용상황 개선을 위한 ‘고용‧산업위기지역 현장 컨설팅’을 가졌다.
시는 정순주 부시장을 비롯한 일자리사업 관련 국‧과장들이 참석해 일자리사업에 현안사업과 필요 예산을 설명하고 조선업 구인난 해소 및 취업활성화 지원,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지원기준 개정 등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다.
기획재정부 관계관들은 컨설팅 이후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를 방문해 개발 중인 제품을 견학하고, 이번 하반기에 요청한 창업지원 제조공간 등을 둘러보고 영암으로 이동해 전남대불산학융합원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9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열린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자체장 간담회’에서 조선업 구인난 해소 및 취업 활성화 지원 등에 대한 예산 지원을 요청했다. 시는 이번 컨설팅 이후 조속히 추진 가능한 사업을 추가로 발굴해 요청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에서 실질적인 논의가 이뤄져 현안사업들을 빠른 시일 내에 추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획재정부 경제예산심의관은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들을 확인하기 위해 직접 방문했다.
최대한 반영해 지역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