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25년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 ‘우수상’ 선정
김포시가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25년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에서 우수상에 선정, 시민 중심 교통정책 추진 성과를 인정받았다.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는 「지속가능 교통물류 발전법」에 따라 인구 10만명 이상 71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인구수와 도시 특성에 따라 4개 그룹으로 분류하고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위원...
□ 광양경찰서 (서장 박상우) 는
❍ 보이스피싱 범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참신하며 다양한 보이스피싱 예방 표어를 발굴하기 위하여 공모전을 실시한다.

❍ 이번 공모전 주제는 보이스피싱(전화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강력한 경고를 담은 내용으로 플래카드 문구로 사용할 수 있는 14글자 이내의 표어를 공모한다.
❍ 응모자격은 제한 없이 1인 2작품까지 응모가 가능하며, 공모기간은 이번 달 2일부터 11일까지이다.
❍ 접수방법은 광양경찰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전자메일로 보내어 응모하면 된다.
❍ 시상은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에게 주어지며 각 순위 별로 10만원, 5만원, 2만5천원의 문화상품권이 시상되고, 대상과 최우수상에게는 경찰서장 상장이 수여된다.
❍ 한편, 시상작들은 이번 달 중순경 예정된 보이스피싱 근절을 위한 광양경찰서·광양시청 등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에서 첫 선을 보이며, 이후 광양시 곳곳에 게시될 예정이다.
❍ 박상우 서장은“이번 공모전을 통해 보이스피싱의 위험성에 대하여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