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이달부터 11월까지 초등학교 등을 찾아가 성폭력 예방교육을 한다.
성인지를 시작하는 초등학생 등이 건강한 ‘성인지 감수성’을 확립하도록 돕기 위해서다.
교육은 지난 1일 화양초등학교를 시작으로 28개교 학생 20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문 강사가 학생들이 건강한 ‘성인지 감수성’을 키울 수 있도록 사례교육과 함께 성폭력의 원인과 대처법 등을 설명할 계획이다.
특히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성폭력에 대한 잘못된 통념도 점검할 예정이다.
앞서 시는 지난달 5일부터 10일까지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할 전문 강사와 참여 학교를 모집했다.
시 관계자는 “학생들이 양성평등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매년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건강한 성 의식을 확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의 지난해 성폭력 예방교육은 27개 학교 1900여 명이 이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