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프로그램 성료
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3일 학생 20명, 부모 20명 등 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통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물을 매개로 가족 간 소통을 증진하고 긍정적 정서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화분에 식물을 심으며 협력의 기쁨을 경험하고, 서로의 감정을 ...

울산시는 신북방지역 국가와의 교류기반 구축 및 협력 확대를 위해 9월 13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시청에서 ‘울산시 - 블라디보스톡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도시는 협약서에서 우호협력과 상호 도시간 교류를 촉진하고 여러 분야의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하기로 하였으며, 행정, 문화, 관광, 교통 등 분야에서 교류·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송철호 시장은 “이번 블라디보스톡시와의 우호협력도시 MOU 체결을 계기로 양 도시간의 우호증진은 물론 실질적이고 활발한 교류·협력을 이어 나감으로써, 도시간을 넘어 한-러 양국 관계에도 의미있는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송 시장은 이날 오후 블라디보스톡시에 진출해 있는 현지기업 및 동포들과 간담회 자리를 갖고서 현지에서의 애로 및 건의사항 등 현지 동향을 파악하고 이와 관련하여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한편, ‘제4차 러시아 동방경제포럼’ 참가 등을 위해 블라디보스톡시를 방문 중인 ‘울산시 대표단’은 9월 14일, 연해주 주정부 관계자를 만나 러시아 극동지역과의 경제, 산업 등 분야의 현안에 대해 협의를 하는 것을 끝으로 4박 5일 일정을 마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