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8월 16일부터 9월 10일까지 매주 2회씩 총 8일간교육생 35명을 대상으로 예비 귀농·귀촌인 하반기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도시민들의 귀농․귀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안정적인 정착을 도모하고자 진행된 이번 교육은 평택을 새 꿈의 터전으로 삼으려는 예비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함양하고 귀농․귀촌에 흥미를 부여하는 과정으로 구성했다
교육내용은 귀농정책, 토양관리, 농기계, 작목별 재배기술 등 기초이론 교육을 실시하고 블루베리, 시설채소, 화훼 등 해당 작목별로 영농기술과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선도농장을 방문하여 영농 체험 실습교육으로 진행되어 예비 귀농인이 귀농창업을 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과 해결방법, 노하우 등에 대해 배우는 기회를 제공했다.
평택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귀농·귀촌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본인의 노력이 중요하므로 선배 귀농인을 적극 활용하고, 지역민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이번 귀농·귀촌 하반기 교육이 농촌 정착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