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프로그램 성료
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3일 학생 20명, 부모 20명 등 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통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물을 매개로 가족 간 소통을 증진하고 긍정적 정서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화분에 식물을 심으며 협력의 기쁨을 경험하고, 서로의 감정을 ...
▲ (사진=영월군청)영월군은 2018년 봄철 산불조심기간(2.1~5.22) 중 불법소각으로 인한 산불발생 최소화를 위해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만들기」사업을 추진했다.
마을 이장을 중심으로 소각행위 공동감시를 통한 영농부산물 등 소각안하기, 산불예방 홍보를 위한 현수막 게첨, 마을회의를 통한 소각근절 교육 등의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자발적인 마을단위 산불예방 활동 추진으로 다른 산불예방 활동보다 산불발생을 낮추는데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이에 군은 가장 활발히 활동한 우수마을을 선정하여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현판을 전달하였다.
2018년 “소각산불없는 녹색마을” 우수마을로 선정된 마을은 상동읍 덕구리(이장 이갑범), 북면 마차 7리(이장 최인숙), 중동면 직동 2리(이장 윤경섭), 무릉도원면 무릉1리(이장 이윤호)등 4개 마을이다.
성기환 환경산림과장은 “소각산불방지를 위해 힘써준 모든 마을에 감사하며, 우리 지역 군민의 안전한 삶을 위해 산불예방에 더욱 더 힘쓰겠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