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프로그램 성료
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3일 학생 20명, 부모 20명 등 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통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물을 매개로 가족 간 소통을 증진하고 긍정적 정서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화분에 식물을 심으며 협력의 기쁨을 경험하고, 서로의 감정을 ...
▲ (사진=영양군청)영양군(군수 오도창)은 9월 3일(월) 9:30부터 16:00까지 영양군청 전정에서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과 공직자 및 기관단체 임직원, 주민이 참여하여 「2018년 하절기 사랑의 헌헐운동」을 펼친다.
이번 헌혈운동은 기록적인 폭염 및 휴가와 방학 등으로 혈액 보유량이 급감한 상황에 안정적인 혈액 수급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되었으며 영양군청, 영양경찰서, 영양교육지원청등 공공 및 민간단체와 주민들이 사랑의 헌혈운동에 동참한다.
헌혈은 만16세 이상 69세 미만이면서 체중이 남자 50Kg, 여자 45Kg 이상이면 가능하며 참여자는 당일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다만, 최근 1개월 이내 국외여행자, 전날 과음자 등은 헌혈이 제한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고귀한 생명나눔 운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시는 직원과 주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웃사랑과 생명나눔의 실천인 사랑의 헌혈 운동에 꾸준히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