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 (사진=밀워키 홈페이지)프로농구 전주 KCC는 31일 2018-2019시즌 코치로 미국프로농구(NBA)에서 16시즌 간 선수로 활약한 스테이시 오그먼(50)과 버논 해밀턴(34)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오그먼 코치는 1988년 서울올림픽에 미국 국가대표로 출전했으며 1991년 NBA 신인 드래프트 전체 9순위로 애틀랜타 호크스에 입단했다.
2007년부터 덴버 코치로 지도자 생활을 시작했다. 지난 시즌까지 밀워키 벅스 코치를 역임했다.
오그먼은 “굉장히 기대가 되는 시즌이며 팬들의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며 “이번 시즌에는 재밌는 농구와 KCC만의 노구를 보여드리겠다”고 약속했다.
해밀턴은 “올 시즌 KCC 이지스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 성공적인 시즌을 확신한다”며 “올해는 빠른 업템포 농구, 유기적이며 조직적인 팀플레이 농구를 펼칠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