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라건아는 27일(한국시간) 개최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농구 8강전에 참가, 상대팀은 필리핀을 누르고 우승했다.
라건아가 득점한 점수는 무려 30점, 승리로 이끈 그를 향한 응원과 호응이 뜨거워지는 상황이다.
라건아는 한 인터뷰에서 "필리핀에서는 농구 선수들이 정말 인기있다"며" "우리 나라 농구 선수들도 야구 선수, 연예인처럼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언급했다.
이어 "내가 귀화해서 더 좋은 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대표팀이 잘하면 사람들이 농구에 대한 관심을 더 많이 보여주겠지. 라면 광고도 찍고"라며 너스레를 떨어 팬들의 이목을 모으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