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프로그램 성료
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3일 학생 20명, 부모 20명 등 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통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물을 매개로 가족 간 소통을 증진하고 긍정적 정서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화분에 식물을 심으며 협력의 기쁨을 경험하고, 서로의 감정을 ...
▲ (사진=평택시청)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농업기술센터와 연계하여 치매 환자와 보호자 10여분을 모시고 ‘치매환자 가족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치매환자 가족의 부양부담에 따른 스트레스를 덜고 휴식의 시간을 마련하고자 진행됐으며 가족들 간의 만남과 정보 교류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은 농업기술센터 2층 강의실에서 치매환자 가족 10여명과 ‘색모래를 이용한 테라리움 꾸미기’ 라는 주제로 원예치료를 운영했다. 농업기술센터와 연계한 원예치료는 5월부터 8월까지 총 4회기로 구성됐으며 치매환자 가족의 마음 이해하기, 돌봄 정보와 경험 공유하기, 식물 소개 및 테라리움 꾸미기, 참여 소감 말하기 등으로 진행됐다.
치매환자 가족은 “그동안 프로그램을 참여하면서 다른 가족들과 소통하는 기회가 생겨서 좋았고 지쳐있는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평택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평택시 평택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사업을 통해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자 한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