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사진=이천시청)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이천농업테마공원 내 임금님 어농골 펜션(이하 펜션)을 24일 오픈한다.
시는 올해부터 5개동 9실 규모로 민간에 위탁해 운영되던 펜션을 8개동 12실로 확대하고, 노후화된 시설을 교체하고 편의시설을 보강해 이천시시설관리공단에서 직접 운영해 시민들에게 저렴한 요금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오픈이벤트로 9월 9일까지 이용료 50%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개장에 앞서 시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고자 지난 6월 펜션명칭 공모를 통해 ‘임금님 어농골 펜션’을 선정했다.
임금님 어농골은 임금님께 진상하는 곡식농사를 지으면 부귀영화와 만사형통을 누린다는 뜻으로 펜션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부귀영화와 만사형통을 누리며 최고로 행복한 날을 보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펜션이용료는 8만원~12만원이며, 이천시민은 30%할인을 받을 수 있다.
펜션 문의 및 예약은 이천농업테마공원(www.2000farmpark.or.kr)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오픈이벤트기간 중 8월은 유선(031-632-6607)예약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