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대구달성도서관은 8.20(월)부터 8.23.(목)일까지 초등학생 대상‘도서관 책놀이터’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도서관에 숨겨진 보물찾기, 숫자의 비밀을 밝혀라, 자료탐색을 통한 과제완성하기 등 다양한 독후활동으로 도서관을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여러 학년으로 구성된 모둠활동은 저학년은 고학년을 따라하고, 고학년은 저학년들을 이끌어가며 주어진 과제를 해결, 협력하는 과정을 통해 책 읽기의 즐거움뿐만 아니라 성취감을 맛볼 수 있도록 하였다.
김수호(비슬초 4학년)는 “선생님이 제시해 주는 미션을 친구들과 함께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 재미있었으며, 책으로 다양한 놀이도 할 수 있어 기뻤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