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프로그램 성료
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3일 학생 20명, 부모 20명 등 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통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물을 매개로 가족 간 소통을 증진하고 긍정적 정서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화분에 식물을 심으며 협력의 기쁨을 경험하고, 서로의 감정을 ...
▲ (사진=영천시청)영천시는 오는 9월부터 생후 6개월 이상 12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대상자는 2006년 1월 1일부터 2018년 8월 31일까지 출생자로 생후 6개월 이상부터 예방접종이 가능하다.
생애 첫 접종인 영유아는 다음달 11일부터 4주 간격으로 2회 접종하며 과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력이 2회 이상 있는 영유아는 10월 2일부터 1회 접종이 가능하다.
주소지와 상관없이 전국위탁의료기관 어디에서나 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방문시 아기수첩을 지참해야한다. 시보건소는 외국인관리번호 발급자를 대상으로 무료접종한다.
어린이인플루엔자 관내 위탁의료기관은 ▲금호의원 ▲동산정형외과(36개월이상) ▲베드로내과의원(36개월이상) ▲별앤빛소아청소년과의원 ▲상쾌한이비인후과의원 ▲새영천경대연합정형외과의원(36개월이상) ▲안심의원(36개월이상) ▲영남대학교영천병원 ▲영천연합소아청소년과의원 ▲영천정형외과의원(36개월이상) ▲영천중앙이비인후과의원 ▲정이비인후과의원 ▲조가정의학과의원(36개월이상) ▲현대중앙의원 14곳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어린이 인플루엔자 지원 대상자가 초등학생까지 확대됨에 따라 양육가정의 경제적 부담 감소와 감염병의 사전 예방 효과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