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보건소, 생물테러 대비 소규모 모의훈련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보건소는 10월 31일 동구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경찰, 소방, 군부대 등 관련 기관과 보건소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생물테러 대비·대응 소규모 모의 훈련을 했다. 이날 훈련은 ▲ 생물테러 대응 이론 교육 ▲ 개인 보호복(Level A, C) 착·탈의 ▲ 독소 다중 탐지 키트 사용법 ▲ 검체 이송 교육 ...

익산시립영등도서관은 개관시간 연장사업의 일환으로 야간 특별 문화 프로그램인 ‘판타스틱! 오리지널 매직&벌룬쇼’와 ‘멋을 담은 그릇, 힐링 도예’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간에 도서관을 찾기 어려운 시민들에게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와 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오는 30일 저녁7시에 운영하는 판타스틱! 오리지널 매직&벌룬쇼는 평일 저녁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은 별도의 신청 없이 선착순 입장으로 관람하면 된다.
한편 또 다른 야간 특별 강좌인 ‘멋을 담은 그릇, 힐링 도예’는 9월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총 4회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접시, 그릇 등 실생활에 필요한 나만의 생활도자기를 만들며 직장이나 학교생활에 지친 성인들에게 스트레스 해소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수강생 모집은 오는 23일 10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20명 선착순 모집이며 수강료는 무료이나 재료비는 별도로 8만원이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올 여름 무더위에 지친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향유와 여가선용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