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프로그램 성료
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3일 학생 20명, 부모 20명 등 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통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물을 매개로 가족 간 소통을 증진하고 긍정적 정서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화분에 식물을 심으며 협력의 기쁨을 경험하고, 서로의 감정을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8월 21일(화) 오후 1시30분 도교육청 별관 4층 제5회의실에서 대만 까오슝시교육국과 평화인권교육 협의회를 통해 교류를 본격화한다.
이번 방문은 지난 4월 2일 까오슝시교육국과 제주도교육청간에 체결된 평화인권 교류 협약에 의해서 추진되었다. 방문 목적은 제주도교육청 4.3 70주년 사업 및 4.3 중등교재 자료 공유를 위하여 이루어졌다.
협의회에는 이석문 교육감과 제주 4.3 중등 교재개발팀인 김창후 전 4.3 연구소 소장, 송승호 제주여중 교사, 한상희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연구사가 참석한다. 대만에서는 교육부 료상경 과장과 까오슝시교육국 오패군 과장을 비롯해 인권교육과정연구개발단 고등학교 교사 등 총 19명이 참석한다.
제주도교육청 협의회가 끝나면 오후 3시 30분부터는 올해 4.3 교육주간의 다채로운 교육활동들에 대한 한림여중의 프로젝트 수업 사례 탐방이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