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사진=동두천시청)소요동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이정훈)는 바르게살기위원회 월례회의에서 신규위원을 위촉했다.
이정훈 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장은 “앞으로 활발한 활동을 통해 소요동의 각종 사업에 참여하여,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가 되는데 일조해 주시길 바란다.”며 신규 위원의 활기찬 활동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새로 위촉된 백창현 위원은 “소요동 바르게살기위원회의 일원이 되어 영광이며, 앞으로 지역주민들을 위한 봉사활동과 동 행사에도 열심히 참여하겠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김대식 소요동장은 “새로운 얼굴이 들어온 만큼 더욱 활기찬 바르게살기위원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봉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