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프로그램 성료
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3일 학생 20명, 부모 20명 등 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통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물을 매개로 가족 간 소통을 증진하고 긍정적 정서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화분에 식물을 심으며 협력의 기쁨을 경험하고, 서로의 감정을 ...
인천문화재단(대표이사 최진용)이 9월 7일(금)까지 2018 서해 평화예술 프로젝트 지원사업의 참여 예술가를 공모한다.
▲ (사진=인천문화재단)서해 평화예술 프로젝트 지원 사업은 평화를 모티브로 서해 5도 및 접경 지역을 중심으로 인천의 섬에서 실현 가능한 예술프로젝트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서는 인천 섬 지역의 문화적 잠재성을 평화의 관점에서 읽어내는 체류형 예술창작, 과정 중심형 커뮤니티 프로젝트, 설치형 공공미술 프로젝트 등 다양한 내용과 형식의 사업이 지원 가능하며, 공모 과정을 통해 민주?통일?생태?평화 담론을 현재의 시점에서 재해석한 우수 예술프로젝트를 중점 선발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는 인천 내에서 전시, 공연, 퍼포먼스 등 1회 이상 작품 발표를 실현하는 ‘창작발표형’과 작품 구상을 위한 자료조사 및 아카이빙을 토대로 기획안 및 연구보고서를 결과물로 하는 ‘리서치형’ 중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다.
지원 규모는 창작발표형은 1,000~8,000만원을 지원하고, 리서치형은 500~1,000만원을 지원한다. 접수기간은 2018년 8월 27일(월)부터 9월 7일(금)까지이고, 신청자격은 예술인 및 예술단체, 프로젝트 그룹, 연구자로 인천의 섬과 평화를 모티브로 실현 가능한 예술 프로젝트면 지원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