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전북/뉴스21) 정진환 기자 = 제10회 진안고원 수박축제가 4일과 5일 2일간 진안군 동향면 체련공원에서 열린다.
제23회 동향면민의 날과 함께 진행되는 진안고원 수박축제는 체육행사, 공연, 전시, 지역특산물인 수박‧한우 할인 판매 등 다채롭게 진행된다.
▲ 진안고원 수박축제
축제 첫째 날인 4일에는 농악대 공연을 시작으로 오전 10시 기념식이 열린다. 민요공연, 주민자치 공연, 버스킹 박스 공연 등 특별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저녁 6시부터는 구리고을 노래잔치에는 김용림, 진성 등 가수들이 출연하고, 새롭게 준비된 추억의 나이트DJ 댄스파티에서 면민과 관광객들의 흥을 북돋아 한여름 밤의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예정이다.
둘째 날은 동향면민의 날을 기념해 투호, 제기차기 등 체육경기가 진행되고, 지역가수와 추억의 5인조 악단의 신나는 공연이 펼쳐진다. 축제기간 동안 부대행사로 깜짝 수박 경매, 수박 주스 빨리 마시기, 수박 무게 맞추기, 수박 퀴즈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축제장에 오면 품질 좋은 수박과 한우를 시세보다 약 10~30% 정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수박모형 낚시 체험’이 신설됐다. 수박모형 캡슐을 자석낚시대로 낚으면 경품을 얻을 수 있어 아이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 에어바운스
또한, 아이들 물놀이가 가능한 에어바운스가 설치돼 휴가철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뉴스제보 : jjnew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