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강북구(구청장 박겸수) 강북봉제지원센터가 2018년 제3기 봉제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강북구 일자리 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봉제와 관련된 취업과 창업을 위한 봉제교육이 오는 9월 5일부터 11월 30일까지 강북봉제지원센터(강북구 삼각산로 121)에서 실시된다.
교육은 기초반과 실습반 2개 과정으로 진행되고, 각 반마다 오전반, 오후반을 별도로 운영한다. 교육시간은 오전반은 10시~13시, 오후반은 14시~17시이다.
교육 내용은 기초반의 경우 ‘봉제장비 익히기, 소품 및 기본 의류 제작’이고, 실습반은 ‘의류 제작’이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개인 물품은 개별적으로 준비하면 된다.
모집 대상은 만 18세 이상인 강북구민을 우선으로 하고, 다른 지역 거주자와 이미 수강했던 사람은 대기자로 접수된다. 각 반별 인원은 18명, 선착순 모집이다.
수강신청서는 강북구청 홈페이지(gangbuk.go.kr) 새소식란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신청 시에는 수강신청서와 구직등록필증이 필요하다. 구직등록필증은 강북구일자리플러스센터 또는 고용노동부 고용센터(워크넷)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센터 내에는 봉제교육장, 공용장비실 등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교육 수료생이 지역 중소의류 봉제업체에 취업할 수 있도록 연계, 지역 내 실업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