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사진=안산시청)안산시 상록어린이도서관은 오는 9월 3일부터 10월 31일까지 2개월 동안 3종(뮤직팡팡 음악놀이, 오감발달 통합놀이, 엄마랑 아기랑 책놀이)의 북스타트 후속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북스타트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생애초기부터 아기들이 책과 함께 독서를 평생습관으로 만들어 올바르게 성장하도록 돕는 사회적 육아지원 사업이다.
안산시 북스타트 사업은 관내 거주 생후 3개월~36개월 영유아를 대상으로 부모와 아기가 모두 도서관회원증이 있어야 하며, 회원증은 도서관 홈페이지 회원가입후 가까운 도서관으로 부모가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를 가지고 방문하면 즉시 발급된다.
북스타트 회원에 가입하면 영유아 그림책 2권, 가이드북, 손수건(생후3-24개월), 크레파스와 스케치북(생후25-36개월)등이 들어있는 꾸러미 가방을 무료로 나눠주고, 후속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