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사진=인천광역시청)인천시는 다양한 지역의 문제를 시민과 기업이 소프트웨어(이하 SW) 기술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R&D연계형 SW융합서비스 비즈니스모델 기획 연구회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이에 참여할 기업을 다음달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인천지역의 특화전략사업을 기반으로 SW융합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제고하기 위하여 인천시에서 출연하고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이하 인천TP)에서 추진하는 SW융합클러스터사업의 일환으로, 본 사업추진에 앞서 지난 6월, 더 나은 인천을 만들고 싶은 시민들 구성으로‘SW융합 서비스 혁신플랫폼 혁신패널(이하 혁신패널)’을 모집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혁신패널은 1박 2일의 집중워크숍을 통해 시민이 실질적으로 느끼는 다양한 인천의 문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