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사진=제주시청)제주시에서는 자매도시인 경기도 용인시와 서로 다른 문화와 풍습을 이해하고 학생들의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7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 동안 초등학생 문화교류( 1:1 홈스테이 )를 추진한다.
이번 문화교류는 제주시와 용인시 초등학교 5학년 학생 20명이 참여하며 자매도시 어린이들이 서로 다른 문화와 풍습을 체험하고 배우는 것은 물론, 홈스테이를 통해 각별한 우정과 잊지 못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게 될 것이다.
다가오는 내년 1월 겨울방학에는 제주시 학생들이 용인시를 방문하여 한국민속촌, 용인 에버랜드 등을 탐방하며 상호간의 지역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