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명피해 없는 안전한 대구 만든다! - 202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대규모 재난에 대비해 매년 범국가적 총력 재난대응체계를 확립하고자 중앙부처와 시·도, 시·구·군 및 공공기관 등 전국 335개 기관에서 연 1회 실시된다.올해 훈련은 지난 4월 함지산 산불처럼 도심 인근에서 초고속 산불이 다시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 속에, 산불과 그로 인한 다중이용시설(DGIST 학술정보관) ...
▲ (사진=대구광역시)대구시는 복지사각지대에서 힘들어 하는 이웃들을 발견하고 이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찾아 주세요~ 찾아 갑니다~" 캠페인을 가정의 달 5월부터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시민들의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행정복지센터나 달구벌 콜센터 120번에 제보하면 읍면동이 직접 찾아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캠페인으로 생활고를 비관한 자살과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한 사업이다.
포스터와 현수막 게시, 라디오 광고 등을 통해 시민들의 제보와 직접발굴을 통해 5월 한 달간 17,081건의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36,522건의 복지상담을 실시하였다.
대구시 김재동 복지정책관은 "예전에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은 겨울철에 집중적으로 이루어져 왔지만 우리시는 연중 실시하고 있다. 현장 중심의 복지행정을 꾸준히 실천하여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는 대구시가 최고라는 명성을 이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