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충남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인수)의 제작지원을 받은 여성 청년CEO 아트뮤플랫폼(대표 이선혜)가 유관순 열사 캐릭터 ‘만세소녀’를 개발했다. 국내 최대 콘텐츠 박람회 ‘캐릭터라이선싱페어’ 참가 등 마케팅 활동도 계획되어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만세소녀는 충남 역사인물 유관순 열사의 어린 시절을 형상화한 디자인 작품으로 ‘호랑이의 심장을 가진 소녀를 기억합니다.’라는 콘셉트로 제작되었다. 호랑이 캐릭터인 동반자 ‘산군이’도 함께 개발했다.
아트뮤플랫폼은 7월 18일부터 5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콘텐츠마켓 ‘캐릭터라이선싱페어’에 충남문화산업진흥원 공동관으로 참가하여 만세소녀와 산군이의 마케팅 활동을 시작한다. 국내외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상담과 일반 관람객 대상의 판매촉진 등이 이뤄진다.
이선혜 대표는 “만세소녀 제작방법에 대해 질문을 많이 받는다. 단순히 캐릭터 개발만 하는 것이 아닌 창작콘텐츠에 관심 있는 누구나 배우며 함께 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을 만들고 싶다.”며 창업활동에 대한 당찬 포부를 보였다.
김인수 충남문화산업진흥원장은 “우리지역의 여성창업이 활성화 되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