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전북/뉴스21) 정진환 기자 = 장수군 주민복지실 드림스타트팀은 지난 6일부터 올해 12월 14일까지 관내 취약계층 아동의 위생관리와 집안 정리정돈(청소 등)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가정을 선정, 드림스타트 자원봉사자와 함께 청소 및 목욕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취약계층 아동 가정의 청결 및 주거환경 개선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와 아동이 스스로 집안 청결과 신체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방법을 알려주고, 이를 바탕으로 정서적 안정 및 올바른 사회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드림스타트팀 관계자는 말했다.
▲ 드림스타트 행복한 우리집 만들기 자원봉사
빈창근 실장은 “장수군 관내 취약계층 아동의 가정 상황을 수시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건강한 삶, 안정된 삶, 행복한 삶을 영위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장수군청 드림스타트(063-350-2753)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 jjnew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