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역량강화 연찬회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시상수도사업본부는 28일 오전 10시 울산시티컨벤션에서 ‘2025년 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역량강화 연찬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수돗물 분야 강의와 함께 주부감시자(모니터) 간 교류와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연찬회(워크숍)는 제9기 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및 관계 공무...
(전북/뉴스21) 정진환 기자 = 장수군은 본격적인 수확기를 맞아 농작물 피해예방과 야생동물에 의한 주민불안 해소를 위해 수확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을 운영한다.
장수군은 최근 유해 야생동물들의 개체 수 증가와 수확기를 맞은 농경지 주변에 유해야생동물 출현 빈도가 잦아지면서 농작물 피해가 자주 발생한다는 민원이 급증함에 따라 농민들의 시름을 해소해 줄 야생동물 피해 방지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총 28명으로 구성된 수확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은 멧돼지, 고라니, 까치 등에 대해 출몰·피해신고 접수 시 출동해 포획활동을 펼치게 됨에 따라 농작물 피해가 크게 감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군 관계자는 “수확기 유해야생동물 포획이 효율적으로 이뤄져 군민이 안심하고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일정규모 피해가 발생한 농작물 재배지역 대해서는 야생동물피해보상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 jjnew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