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존경하는 권오봉 시장님!
여수시의회 서완석 의장님과 도․시의원님!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먼저, ‘아름다운 여수’ 부시장으로 취임하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여수 발전을 위해 일할 기회를 주신 권오봉 시장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아울러, 부족한 저를 따뜻하게 맞아 주신 시 산하 동료 공직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고맙다는 인사를 드립니다.
여수는 임란 당시 이순신 장군을 도와 나라를 구한 호국의 도시입니다.
시민의 힘으로 3려통합 이루고, 2012 세계박람회를 성공 개최한 화합의 도시입니다.
아시아 최고의 석유화학단지인 여수국가산단과 풍부한 농수산자원을 보유한 전남 제1의 도시입니다.
여수의 위대한 역사와 명성 앞에 어깨가 무겁지만, 훌륭하신 시장님과 뛰어난 공무원 가족이 곁에 있어 든든하고 힘이 납니다.
또한, 지난 2011년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에 파견되어 근무한 인연으로 여수가 익숙하고 고향처럼 느껴집니다.
앞으로, 우리 여수가 ‘시민과 함께하는 해양관광 휴양도시’로 한 단계 도약할 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먼저, 시장님의 시정철학을 받들어 시민이 공감하는 감동시정과 일자리 창출을 통한 경제 활력을 도모하겠습니다.
사람중심의 나누는 복지, 품격 있는 문화관광, 살기 좋은 정주 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 사회의 힘과 지혜를 모으겠습니다.
30만 시민과 각계각층의 목소리가 시정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가교역할도 충실히 해나가겠습니다.
직원들과의 폭넓은 소통으로 밝고 활기찬 직장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겠습니다.
여러분께서도 시정발전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기탄없는 충고와 의견을 보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다시 한 번, 막중한 자리를 믿고 맡겨주신 권오봉 시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분, ‘시민 중심 시대’로 힘차게 나아갑시다.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2018. 7. 5.
여수시부시장 고 재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