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바르게살기운동 김포시협의회가 경기도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운동』공모사업에 선정돼 보조금 2천만원을 받아 사업을 추진한다.
협의회는 환경문제가 심각해지는 요즘 근본적인 환경문제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음식물쓰레기 발생 최소화에 중점을 두고 낭비없는 음식문화 개선과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참여를 다양하게 펼칠 계획이다.
우선 참여희망 음식점을 대상으로 남은 음식을 포장할 수 있도록 음식 포장용기와 안내문이 적힌 수저받침 용지 등을 배부하고, 음식물 쓰레기 배출요령 스티커 등 음식 소비문화 의식변화를 위한 안내문을 만들어 홍보 캠페인등을 전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