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전북/뉴스21) 정진환 기자 = 장수군은 지난 6월 19일(화)부터 시작한 ‘2018년 여성농업인 배움센터 발효식초 교육’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성농업인 배움센터 발효식초과정’은 여성농업인의 전문능력을 개발하여 농촌여성의 권익향상과 삶의 질 개선을 도모하고, 농촌사회의 새 소득원 모색을 목적으로 6월 19일부터 9월 18일까지 농업기술센터 교육장에서 총 14회 실시한다.
▲ 여성농업인 배움센터 사진
이번 발효식초 교육은 전통천연발효식초가 무엇인지 알아보는 이론교육과 농업인들에게 농외소득을 높이는 데 일조하고자 지역 특화작목인 사과와 오미자를 이용한 천연발효식초 및 와인 만들기, 총산도 측정하기, 장아찌 만들기 등 실습 교육으로 진행된다.
특히 발효식초교육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우리 고유의 술, 식초를 누룩 만드는 것부터 밑술 담그는 법까지 전통적인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교육시작 전부터 교육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서정원 농업기술센터 소장은“이번 발효식초교육을 통해 지역 자원의 부가가치를 높여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 jjnew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