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제 크루즈 민항 취항기념 서산시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 개최
충남 서산시는 오는 11월 8일부터 9일까지 2025 국제 크루즈 민항 취항기념 서산시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서산시체육회(회장 윤만형)가 주최하고 서산시파크골프협회(회장 김일순)가 주관하며 서산파크골프장(양대동 753-3번지)에서 열린다.이번 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취항한 국제 크루즈선의 성공 운영...
충남도가 해외 자치단체 공무원 초청 연수 사업(K2H 프로그램)을 전국에서 가장 잘 추진한 광역자치단체로 이름을 올렸다.
도는 K2H(Korea Heart to Heart) 프로그램 20주년을 맞아 글로벌 인적교류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대한민국 시도지사협의회로부터 상을 받는다고 5일 밝혔다.
도의 이번 수상은 K2H 프로그램 발전 및 안정화, 지방정부 차원의 글로벌 인적교류 저변 확대 기여 공로를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K2H 프로그램은 시도지사협의회와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공동 주관 중인 사업으로, 국제 교류의 가교 역할을 할 차세대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도는 지난 2004년부터 15년 동안 총 50명의 해외 자치단체 공무원을 초청, K2H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도는 매년 6개월 동안 해외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언어·문화·직무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 친(親)충남·지(知)충남 인사를 양성해 도와 해외 교류단체 간 우호 협력을 강화해 왔다.
도 관계자는 “연수 과정 동안 해외 공무원 연수생들이 충남의 매력을 알 수 있도록 다채롭고 흥미로운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한편, 각 공무원의 관심 분야를 고려한 맞춤형 직무 연수를 실시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이번 상을 받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맞춤형 K2H 프로그램 추진을 통해 글로벌 인적 네트워크를 확대 구축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오는 8일 오후 2시 서울 코트야드메리어트타임스퀘어호텔에서 열리며, 광역자치단체 중에서 도와 강원도가, 기초자치단체에서는 천안시와 경기 고양시, 전남 여수시, 경북 봉화군 등 총 6개 자치단체가 각각 상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