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25년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 ‘우수상’ 선정
김포시가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25년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에서 우수상에 선정, 시민 중심 교통정책 추진 성과를 인정받았다.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는 「지속가능 교통물류 발전법」에 따라 인구 10만명 이상 71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인구수와 도시 특성에 따라 4개 그룹으로 분류하고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위원...
□여수 경찰서 (서장 김상철)는
이 달 16일, 여수 시전초등학교 학생 8명이 참여한 가운데 헉교 폭력 예방과 교통안전 홍보 및 청소년 경찰직업체험을 위한 꿈길 체험학습을 개최하였다.
위 체험학습은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교통안전교육 및 경찰직업체험으로 구성되어 1교시에 학교폭력 예방교육 및 교통안전교육을 진행하였고 2교시에는 형사 및 수사과,경비교통과,여성청소년과,112 상황실 등을 견학하고 각 부서의 업무 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수경찰서 여성청소년계는 학생들의 흥미를 돋우기 위해 불법카메라 찾기,지문채취,경찰창구 체험,순찰차 탑승 등 프로그램 체험후 학생들이 미리 배부 받은 경찰체험 팜플랫에 인증 도장을 받는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모든 프로그램을 마친 학생들에게 체험 수료증을 수여하였다고 밝혔다.
이에 김상철 여수경찰서장은 "경찰체험 학습을 통해 더 이상 경찰이 어린이들에게 무서운 존재가 아닌 언제나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친근한 존재가 되었으면 한다"며 덧붙여"이 프로그램이 단지 지업 체험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경찰과 청소년 사이에 소통 창구로 기능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데 더욱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