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동, 녹양배드민턴클럽 성금 50만 원 기탁으로 100일간 사랑릴레이 참여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경섭)는 1월 12일 녹양배드민턴클럽(회장 권영찬)이 성금 50만 원을 기탁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창립 28주년을 맞은 녹양배드민턴클럽은 20여 년간 꾸준한 성금 기탁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권영찬 회장은 “추운 겨울 도움이 필요한 ...
▲ 토마토 반점 바이러스 방제 (전북/뉴스21)송태규기자= 무주군은 꽃노랑총채벌레를 매개로 한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TSWV)’의 확산을 막기 위해 사업비 8천여만 원을 투입해 관련 약제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6월 4일부터 8일까지 6개 읍면 고추, 토마토 재배 농가 325ha를 대상으로 공동방제를 실시할 예정으로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에 의한 농작물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무주군 농업기술센터 이종철 소득작목 담당은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TSWV)에 감염이 되면 잎과 과실에 원형 반문이 발생하고 괴저반점이 나타날 뿐만 아니라 생육초기에 감염이 되면 심하게 위축되거나 기형이 발생하고 고사되는 특징이 있다”라며, “바이러스 병은 치료약이 없는 만큼 예방을 위해 제때, 적정량의 안전방제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리고 밝혔다.
6월 방제를 위해 필요 농가들로부터 15일까지 신청을 받은 무주군은 5월 30일부터 6월 4일까지 전 농가 공급을 완료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