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공동주택 부대‧복리시설 정비지원사업 모집
서귀포시는 사용승인일로부터 10년이 경과(공고일 기준)한 공동주택단지를 대상으로 2026년 공동주택 부대․복리시설 정비지원사업을 추진한다. * 사업공고 및 신청접수 : 2025. 12. 24 ~ 2026. 1. 26. 지원 대상 사업은 공동주택의 부대․복리시설 개보수, 옥상방수 및 지붕마감재 보수, 주차장 설치 및 보수, 외벽 마감 및 보수사업, 50년 이상 임대...
연천군과 건국대학교 인문학연구원은 5월 2일 연천군청 부군수 집무실에서 인문도시 지원사업 및 연천 통일평생교육특구 지정 추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건국대 인문학연구원의 인문학 진흥 및 대중화를 통한 지역문화 발전과 역사·문화·관광 콘텐츠 개발로 통일체험과 연계한 통일평생교육 특화사업 지원으로 연천군이 통일시대를 대비한 한반도의 중심지역으로 발전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교육부 국비 공모사업인 인문도시 지원 프로젝트를 협력 추진하며 이를 위하여 시설지원, 통일 문화관광 콘텐츠를 연구 개발에 공동 노력하는 등 긴밀한 협조체제를 갖추기로 했다.
아울러 인문학 지원사업에 선정되면 3년간 연간 1억5천만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아 지역 내 인문자산과 연계한 강좌, 체험, 축제 등 다양한 인문학 행사를 추진하게 된다.

연천군 관계자는 “연천군은 통일한국의 심장도시로서 통일 인문학을 중심으로 분단의 갈등과 상처를 치유하고 통합의 가치를 충족하는 공동체 구축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