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동, 녹양배드민턴클럽 성금 50만 원 기탁으로 100일간 사랑릴레이 참여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경섭)는 1월 12일 녹양배드민턴클럽(회장 권영찬)이 성금 50만 원을 기탁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창립 28주년을 맞은 녹양배드민턴클럽은 20여 년간 꾸준한 성금 기탁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권영찬 회장은 “추운 겨울 도움이 필요한 ...
▲ 무주군 배달음식점 점검
▲ 무주군 배달음식점 점검(전북/뉴스21)송태규기자= 무주군은 오는 5월 10일까지 관내 배달 전문 음식점 73곳을 대상으로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 무주에 걸 맞는 건강한 음식문화를 정착시킨다는 취지에서 진행되는 것으로 식품위생 담당 공무원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들이 함께 동행할 예정이다.
무주군에 따르면 점검 팀이 업소를 방문해 무신고 식품접객업 영업 여부부터 식품의 위생적 취급과 냉동 · 냉장 보관기준 준수, 유통기한 경과제품 조리 판매 행위, 음식물 재사용 여부 등을 확인하고 있으며, 위반사례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될 수 있도록 조치해 주민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음식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무주군청 민원봉사과 황복숙 식품위생 담당은 “기온이 올라가 식중독 등 질병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식품위생에 대한 중요성과 관리에 대한 필요성도 강조가 되고 있다”라며 “적발을 위한 점검이 아닌 업주들과 관련 내용을 공유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