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세계 8위·아시아 2위 스마트도시 등극… 세계가 인정하는 혁신도시로 도약!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디지털 대전환을 위한 전방위적인 노력의 결과, 부산이 세계 상위(TOP) 8위 ▲아시아 상위(TOP) 2위의 스마트도시로 등극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를 통해 부산은 글로벌 스마트도시로서의 명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시는 영국 지옌사(Z/YEN社)가 발표한 세계 스마트센터지수, SCI : Smart Centres Index) 12회차 평가에서 부산이 ...

충남을 대표해 ‘제7회 전국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 출전한 나사렛대 정바름·설다올·채윤호 학생이 최우수 팀에 선정,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차지했다.
27일 도 소방본부에 따르면, 대구 국제 소방안전박람회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는 전국 각 소방본부의 지역 예선을 거쳐 출전한 지역대표 18개 팀 50명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다.
나사렛대 정바름·설다올·채윤호 학생은 주제 전달의 참신성과 심폐소생술의 정확한 시행을 통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도 소방본부 관계자는 “심폐소생술은 심정지로 운명의 기로에 선 내 가족과 동료, 이웃을 구하는 기적을 일으킬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심폐소생술을 누구나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교육과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