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뉴스21/정진환 기자) 남원시농업기술센터는 고품질 쌀 품질 관리를 위해 관내농업인이 생산한 쌀 성분을 알려주는 '쌀 품질 분석 서비스'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쌀 품질 분석 서비스는 성분 분석기로 밥맛에 영향을 주는 단백질, 수분, 아밀로스 등 함량을 검사하며, 미립판별기로 정상립, 싸라기, 분상질립 등 외관을 검사하는 것으로 과학적인 쌀 품질 관리를 위해 실시하고 있다.
▲ 남원시, 고품질 쌀 생산 위한 ‘쌀 품질 분석 서비스’ 실시쌀 품질 검사를 희망하는 농가는 벼 500g을 농업기술센터 쌀 품질 분석실에 제출하면 10일 이내 쌀 품질 분석표를 받아 볼 수 있다. 쌀 품질 분석 결과표는 쌀의 품질을 수치화하여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농업인에게 제공되며, 분석 자료는 비료 비용 절감, 벼 품질 향상, 토양 비옥도 관리 등 과학 영농 토대를 구축하는 데 필요한 자료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담당주무관은 “쌀 품질 분석 서비스 운영으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품질 관리가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선진화된 과학 영농기술로 남원에서 생산된 쌀이 최고의 명품 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 jjnew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