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 슬쩍하려다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새벽 시간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을 훔치려던 50대 남성이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를 잡혔다.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은 12월 16일 오전 1시 16분경 옥교동 옥골시장 일대를 비추는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 화면을 살피던 중 모자와 마스크를 쓴 남성이 한 가게 앞을 서성이는 모습을 포착했다. ...
▲ 익산농업인대학 워크숍(뉴스21/조기영 기자) 익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진선섭)는 미래 익산의 농업과 농촌 발전을 선도할 창의적 전문농업인력 양성을 목표로 운영하는 익산농업인대학이 26일 ~ 27일 2일간 충남 보령 웨스토피아 리조트에서 농업인 대학생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제11기 익산 농업인대학 활성화 방안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2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개월 간 진행해 온 시점에서 학과별 교육 중간성과를 검토 분석하고 교육생간의 정보교환과 화합행사를 통해 농업인대학의 효율적 추진방안을 모색하고 성공적인 운영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대전환기, 농업・농촌과 우리의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된 특강(강사 박영범 지역농업네트워크 협동조합 이사장)을 통해 교육생들은 생산자 조직 중심의 유통혁신의 필요성에 깊이 공감하고 농업인 생활법률(강사 김지혜 변호사), 자연건강법(강사 한결자연학교 이세영) 강의 등 팀워크 강화 훈련을 통해 교육생들이 한마음이 되는 시간도 가졌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2008년 시작한 익산농업인대학은 교육처와 교육생들 간의 상호 협력으로 지난해 전국 단위 농업인대학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올해도 연말까지 교육과정을 더욱 알차고 내실 있게 운영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