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명피해 없는 안전한 대구 만든다! - 202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대규모 재난에 대비해 매년 범국가적 총력 재난대응체계를 확립하고자 중앙부처와 시·도, 시·구·군 및 공공기관 등 전국 335개 기관에서 연 1회 실시된다.올해 훈련은 지난 4월 함지산 산불처럼 도심 인근에서 초고속 산불이 다시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 속에, 산불과 그로 인한 다중이용시설(DGIST 학술정보관) ...

바닷속의 해초가 너울너울 춤을 추는 용궁처럼 봄의 전령사 산수유꽃이 춤추는 지리산 자락 용궁마을에서 3월 24일 제9회 산수유꽃 축제가 열린다.
제9회 용궁마을 산수유 꽃 축제는 주천 농악단의 터울림을 시작으로 산수유 가족 동요대회, 가요공연, 산수유 가요제와 함께 참여와 체험행사인 산수유 돌담길 걷기, 소원리본 써 달기, 국립공원 체험행사, 봉사단체의 이혈치료와 산수유 차 시음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주천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우리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현장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새마을 단체에서는 음식코너를 운영 산수유 막걸리, 산수유 묵, 비빔밥 등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산수유 꽃 축제 행사장소인 주천면 용궁마을은 노란 산수유 꽃과 잘 보존된 옛 돌담길이 마을을 감싸며 고즈넉한 멋을 자랑 하는 곳으로 가족과 연인들의 나들이 장소로도 주목받고 있다.
행사 주최자인 박준회 발전협의회장은 “새봄을 여는 제9회 주천 용궁마을 산수유 꽃 축제가 행사장을 찾는 모두에게 따뜻한 추억이 되도록 각 기관·사회단체와 면민이 합심하자.”는 뜻을 전했다.
전북취재본부 정진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