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가평군이 민원불편 해소를 위해 이달부터 ‘지적민원 처리기간’을 대폭 단축 운영한다.
군은 토지분할 등 3종의 지적민원에 대해 건축물대장 및 인·허가서류로 조사·결정이 가능한 사항은 현지조사를 생략함으로서 법정처리기간 보다 1/3이상 기간을 단축하여 추진한다.
또 한국국토정보공사와 업무협조를 통해 지적측량 수행시 측량수행자 및 소관청 담당공무원이 현장에 입회하여 측량과 검사를 동시에 실시키로 했다.
이와 함께 지적측량 접수시 공부정리 신청도 함께 접수받는 등 신속한 지적민원 처리를 통해 민원인들이 여러번 관련부서를 방문해야하는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민원인이 제출한 민원서류를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는 것이 최고의 서비스”라며 “효율적인 지적업무를 위해 만전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분할 및 지목변경 등 이동된 토지 1만19필지 전부에 대해 소유자 대신 등기를 대행함으로서 민원인의 등기수수료를 절감하고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