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취약계층 라면 지원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삼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제순경, 김한준)가 6일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100가구에 15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이번 행사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삼남읍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에 라면을 지원했다. 김한준 공동위원장...
의정부시는 12월26일 의정부시 장애인복지증진을 위한 장애인복지시설 시설장 및 단체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간담회에 앞서 “의정부시 장애인복지에 대해 많은 의견을 주시면 이를 참고해 장애인복지시책 발굴을 위해 노력하여 가슴에 와 닿는 지원을 확대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춘희 의정부장애인종합복지관장이 “복지관 증축이 완공된 후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자 안 시장은 “관내 장애인들에게 우산 같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정희 시각장애인협회장이 “지회차량이 노후하여 운행도중 사고 발생 위험성이 높아 예산 지원을 요청한다”고 하자 안 시장은 “장애인 단체 및 시설 소유의 자동차를 전체적으로 실태조사를 실시해 추경에 예산 반영할 수 있도록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장영희 의정부세움자립생활센터장이 “장애인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들의 근로환경 개선에 힘써 달라”는 주문에 안 시장은 “장애인이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들의 역할이 중요한만큼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성렬 의정부시수화통역센터장이 “위급상황이나 야간 진료시 농아인들이 적합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대학병원내에 수화통역사를 배치해 달라”는 요구에 안 시장은 “자원봉사센터 등에 연계하는 방법 등 해결방법을 찾아보겠다”고 밝혔다.
